No 코딩, No 설치! 몇 분만에 수만 건의 패션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다고?

패션 데이터 자동 수집 - 웹크롤링으로 트렌드 분석 업무 효율 300% 향상

패션 트렌드 분석, 웹크롤링으로 자동화하고 업무 효율 300% 향상시킨 사례

끊임없이 바뀌는 패션 트렌드를 예측하고 분석하는 일은 경험과 직관, 그리고 데이터에 기반한 종합적인 인사이트를 근거로 이루어집니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의 상품 정보와 그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리뷰는 패션 트렌드 분석에 있어 매우 중요한 소스입니다. 뒤에 소개할 A사와 같이 매월 패션 트렌드 매거진을 발간한다면, 실시간으로 그런 데이터를 수집해야만 합니다.
그런데, 상상해보세요. 수 천, 수 만 개의 상품 정보와 리뷰들을 사람이 직접 수집한다면 얼마나 많은 시간과 인력이 필요할까요? 이제 웹크롤링으로 사람이 신경쓰지 않고 대량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웹크롤링은 쉽게 말해 웹 페이지에서 원하는 데이터를 자동으로 가져오는 기술입니다. 예전에는 사람이 직접 웹 페이지를 방문해서 필요한 정보를 복사 붙여넣기 했는데, 웹크롤링 기술을 활용해 이런 번거로운 작업을 몇 분 내에 해낼 수 있습니다.
해시스크래퍼의 웹크롤링 서비스를 통해 패션 데이터 수집을 자동화한 패션 트렌드 분석 업체 A사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1. Before & After

문제: 데이터를 분석할 시간도 빠듯한데, 밤새며 수기로 데이터 수집하고 있어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패션 트렌드 매거진을 정기적으로 발간하고 있는 A사는 사람이 직접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무신사에 들어가 판매량 높은 상품을 하나씩 보고 엑셀에 복사 붙여넣기를 반복하고 있었어요. 게다가 소비자 반응 확인을 위해 리뷰를 가져와야 하는데 수 만 건의 리뷰를 다 볼 수도 없는 노릇이었어요.
데이터를 분석하기도 전에 수집하느라 시간을 다 써버리는 바람에 항상 마감 일에 쫓겨야 했고, 알바생을 여러 명 고용해 맡길 수도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A사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해시스크래퍼 도입을 추진하셨습니다.
 

해결: 단 몇 분 만에 대량의 패션 데이터를 원하는 형태로, 상품 수가 많아져도 상관없어요!

해시스크래퍼는 A사에서 모니터링하고 있는 쇼핑몰을 수집하는 봇들을 세팅해드렸고, 담당자 분이 필요할 때 어떤 카테고리를 수집할 지만 결정하면 봇들이 자동으로 해당 카테고리의 상품 정보와 리뷰들을 엑셀 파일로 만들어드려서 무척이나 편합니다.
엑셀 형식은 원하는 형태로 만들어드리기 때문에 파일을 받고 나서 후처리나 후가공을 할 필요도 없어요. 이제 더이상 담당자들이 데이터 수집에 시간 낭비할 필요가 없어져 분석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해시스크래퍼 무신사 상품 수집 봇 안내

해시스크래퍼 대시보드에서는 무신사에서 상품 정보를 추출할 수 있는 크롤링 봇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회원가입하면 제공하는 5만 크레딧으로 누구나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봇에게 무신사 카테고리, 정렬기준, 수집할 페이지만 알려주면 이 조건에 맞게 상품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결과 데이터는 카테고리, 정렬기준, 상품URL, 상품명, 해시태그, 브랜드, 품번, 시즌, 가격 정보, 배송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포함합니다. 수집이 완료되면 편하게 엑셀로 다운받아보실 수 있어요.
무신사 상품 수집 봇뿐만 아니라 대시보드에는 네이버 쇼핑, 더한섬닷컴, 무신사, 뉴발란스, 쿠팡, SSG.COM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봇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딩할 필요 없이 단순 클릭 몇 번만으로 원하는 데이터를 추출해보세요!
만약 원하는 사이트를 수집하는 봇이 없다면, 문의하기를 통해 요구사항을 남겨주세요. 국내외 4,000개 이상의 쇼핑몰에서 데이터를 수집해본 경험을 가진 컨설턴트가 여러분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최선의 솔루션을 제안해드립니다.
 

이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